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초등학교 고학년(4~6학년) 다문화 자녀들의 또래관계 증진 및 건강한 신체 능력 강화를 위해 집단상담과 스포츠 활동을 비다문화가족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'"몸튼튼마음튼튼"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몸튼튼마음튼튼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으로 삼성에서 후원하는 ‘삼성 다문화 청소년 스포츠클래스’ 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되었으며 세이브더칠드런과 연계해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스포츠 활동을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총 30회기로 이루어져 있는 몸튼튼마음튼튼 프로그램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‘나의 가치관’, ‘인생계획’, ‘고민거리’ 등에 대해 생각해보며 ‘나’에 대해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마음튼튼(집단상담) 프로그램 10회기, ‘규칙’, ‘배려’, ‘협동심’, ‘신체 능력 강화’, ‘사회성 강화’를 익힐 수 있는 몸튼튼(풋살) 프로그램 20회기로 구성되어 있어 프로그램 이름 그대로 참여자들의 몸과 마음 모두를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.
프로그램에 참여한 신○○ 학생은 “우리는 노원 STAR 팀이야, 우리가 힘을 합하면 그 어떤 팀도 다 이길 수 있어”라며 친구들과 함께하는 풋살 경기를 늘 기대하고 있으며, 김○○ 학생은 “사실 친구들이랑 게임 이야기만 하는데, 여기 와서 고민도 이야기하고 미래에 대해 생각도 해서 좋은 것 같아요”라는 소감을 나타냈습니다.
3월부터 시작한 몸틈튼마음튼튼 프로그램이 이제 절반 정도 진행되었습니다. 노원구가족센터는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친구들이 재미있고 행복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습니다!
|